반도체 수요 증가 이유 

반도체의 공급량 대비 수요가 대폭 늘면서 삼성전자를 비롯해 그외 tsmc나 db하이텍 등 많은 파운드리 기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현재 자동차 업계에서는 차량용 반도체가 부족하여 생산에 차질이 생기고 있으며 스마트폰과 tv용 반도체도 부족하다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수요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그에 따라 메모리 반도체 및 파운드리 증설이 시급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도 미국에 대규모 건설을 함으로써 공급량을 맞추려는 계획입니다. 

 

 

반도체의 수요가 폭발적인 시기인 만큼 반도체 생산에 있어 꼭 필요한 기업을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목차

     

     

     

    원익ips

     

    원익ips는 원익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인 반도체 사업을 인적분할하여 2016년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반도체를 비롯해 디스플레이, solar 등의 장비제조 기업입니다.

     

     

    삼성전자와 원익ips는 반도체에서 밀접한 관계 있을뿐만 아니라 경쟁사들과 비교를 했을 때 저평가에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비메모리 시설투자 규모 증가로 전사 매출에서 원익 ips의 비메모리 반도체용 장비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감이 높습니다. 

     

     

    원익ips는 반도체 제작 과정 내에서 증착과 열처리 부문에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NOA ALD는 원익 ips가 최근 국산화에 성공한 전공정 핵심 장비입니다. 

     

     

    noa ald는 배리어 공정뿐만 아니라 차세대 증착기술인 원자층 증착기술인 ald에도 적용이 가능하여 noa ald는 앞으로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 합니다. 

     

     

    현재 첫 양산을 sk하이닉스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또한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향후 삼성전자의 미국지역 반도체 시설투자에 따라 매출 증진 기대감이 높습니다. 

     

     

     

    원익IPS 재무제표

     

    현재 매출은 작년대비 161퍼나 증가한 10831억이며 영업이익 또한 작년 대비 약 437퍼나 증가하여 1798억을 달성하며 컨센서스를 상회하였습니다.

     

     

    원익IPS 목표주가  

     

    앞으로의 기대감이 높은 기업인 만큼 2021년은 매출이 16%가 상승한 1조 2590억을 추정하며 영업이익 또한 10% 상승한 2168억을 보고 있습니다. 

     

     

    목표 주가의 경우 69000원으로 커버리지 중이며 현재 가격 대비하여 많은 시세차익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비메모리 반도체 대장주 확인하기 1편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비메모리 반도체 대장주 확인하기 1편

    시스템 반도체 수요 증가이유 반도체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메모리 반도체로 D램이나 낸드를 말하며 정보를 저장하고 읽는 역할을 합니다. 반대로 비메모리 반도체는 컴퓨터의 C

    wisejs.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