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약(주택종합저축)담보 대출

KB국민은행 청약담보 대출은 국민은행의 청약저축이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이용하는 고객이 긴급한 자금이 필요 할 경우 청약저축을 해지하는 대신 청약 저축에 있는 금액을 담보로 하는 대출입니다. 

 

청약 저축의 중도 해지에 따른 손실을 예방할 수 있으며 납입액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목차

     

     

    청약담보대출-썸네일

    KB국민은행 청약담보대출 자격

    KB국민은행 청약담보대출 신청 자격은 국민은행에서 발급한 본인 명의의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을 소지하여야 하며 담보로 제공이 가능한 자여야 합니다. 

     

     

     

    만약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고 나서 2영업일 이내에 담보대출을 할 때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제3자 명의의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을 담보로 해서도 안되며 예금잔액증명서 발급계좌에 대한 발급 당일 담보대출일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대충자격

    KB국민은행 청약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

    최대 한도는 국민은행에서 담보평가에서 정한 대출가능 금액 이내에서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며 청약저축 납입액의 95% 이내에만 대출이 지원됩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연 1.78%, 가산금리 1.29%로 최종금리는 3.07%입니다. 다만 종합통장자동 대출 선택시에는 연 0.5%p가 추가적으로 가산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대출한도금리

    KB국민은행 청약담보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청약담보대출의 상환 방법은 만기시 일시상환으로 만기일에 이자와 대출잔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국민은행 청약저축 담보 대출 기간은 1년 이내이며 예금을 해지하기 전까지 1년 단위로 기한이 자동 연장됩니다. 

     

    대출기간-및-대출상환

    KB국민은행 청약담보대출 신청방법

    현재 신청가능한 방법으로는 인터넷 신청, 전화 상담 신청, 지점사 방문 신청 등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할 경우 장소 및 시간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전화 및 지점사 방문은 은행영업일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청약담보대출 유의사항 

    연체될 시에는 연체 기간에 따라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따라 신용불량정보거래자로 등록이 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또한 공인인증서 신규/갱신/재발급일을 포함하여 4일간은 대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유의사항

     

    당신에게 도움되는 글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top5] 이제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조건 신청방법 금리 한도 완벽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