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빨리 올리는 3가지 방법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의 신용등급이 중요합니다. 은행에서는 대출을 빌려주기 전, 고객의 대출 및 이자 상환 능력을 가장 우선시로 보며 이와 동시에 신용등급을 우선적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신용 등급은 언젠가 긴급히 필요한 자금을 위해 꼭 관리를 해야 하며 신용이 좋으면 좋을수록 저신용등급자에 비해 대출 최대 한도나 금리가 유리하게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오늘은 신용 점수를 어떻게 하면 빨리 올릴 수 있는 지 샅샅이 정리하였습니다. 확인하시고 그대로 적용해 보시면 신용등급 무조건 올라가니 확인하셔서 도움되길 바랍니다. 

 

 

목차

     

     

    썸네일

     

     

    1. 신용등급 올려주는 신용평가기관 이용방법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중 가장 단기간에 점수를 올리는 방법은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먼저 첫번째는 KCB 올크레딧이나 나이스평가정보 등 신용평가기관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후 두번째는 신용성향 설문조사를 통해 신용점수 가점을 받는 것입니다.

     

     

    첫 번째의 경우, '나이스평가정보'나 'kcb올크레딧'과 같은 신용평가기관에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 납부 내역서와, 소득금액 증명원, 통신 요금, 공과금 납부 내역 등 을 제출하면 신용점수가 상승을 하는데요.

     

    3분 정도만 투자하셔서 이 중 1~2개만 올려도 일정 기간 이후 신용등급 점수가 상승하므로 반드시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신용평가기관뿐만 아니라 토스, 카카오뱅크, 뱅크샐러드에서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기간은 3개월~6개월 단위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올크레딧성실납부내역

     

    단기간에 신용점수를 올리는 또 다른 방법으로, '올크레딧' 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신용성향 설문조사'라는 페이지가 있는데 간단한 참여만으로도 신용점수에 가점이 부여됩니다.

     

    설문 조사에 응할 경우 가점은 물론 본인의 신경관련 성향과 신용도의 연관성 또한 분석해주기 때문에 무슨 이유로 신용등급이 떨어졌는지 고민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니까 참여해보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올크레딧설문조사

     

    2. 신용등급 올리는 카드 사용법

    다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한 장 쯤은 갖고 계실 겁니다. 이 두 종류의 카드를 잘 만 사용하면 신용등급이 올라간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을 텐데요.

     

    대부분 카드 사용법에 대하여 자세히 모르다보니 각각 알고 계신 정보가 개개인마다 조금씩 상이할 뿐만 아니라 잘못된 정보를 믿고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곤 합니다.

     

    그래서 카드를 활용하여 신용등급을 올리는 정확한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체크카드 사용법과 신용카드 사용법이 서로 상이 합니다. 제대로 된 카드 활용법을 확인하셔서 단기간 안에 신용등급을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활용법

     

    일각에서는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사용해야 세금 공제를 많이 받아 연말정산 때 유리하고 체크카드로도 신용점수가 오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용 점수면에서 봤을 때는 체크카드보다 신용카드를 매달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신용등급에 더 큰 점수을 줍니다. 한국신용정보원에서는 고객의 신용 등급을 산정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이 신용카드 사용 내역이기 때문입니다.

     

    이용한도늘리는법

     

    본인이 설정한 신용카드 한도의 30~50% 내에서 매 달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이 신용 점수 관리면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카드 지출액이 한도의 30%에서 50% 이내여야 하므로 만약 평소에 그 이상을 쓰셨던 분들이라면 한도를 좀 더 높이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오래된 카드일수록 그동안 사용분에 대해 잘 갚아온 이력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환 능력을 알릴 수 있는 매개체가 됩니다. 카드가 너무 많아서 해지를 고민하실 경우에는 최대한 최근에 발급받은 카드를 해지하는 것이 신용점수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실 때 할부로 결제하는 것은 부채로 인식하여 신용에 악영향이 가므로 할부결제는 최대한 자제해야 합니다. 

     

     

    체크카드 활용법

    체크카드 활용방법은 먼저, 신용카드를 한도의 30%~50%만큼 사용하시고 나서 그 이후에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나이스평가정보에서는 체크카드를 매달 30만원 이상 6개월 동안 사용하고, 이후 6개월 동안 일정액 이상을 꾸준히 쓰면 사용액에 따라 최소는 4점부터 최대는 40점까지 신용점수를 가점해 줍니다. 

     

    체크카드-점수상승하는-방법-뉴스기사

     

     

    3. 신용등급 올리는 대출 상환방법

    대출이 있는 분들이라면 가장 집중해서 보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대출 중인 경우, 이자를 연체하지 않는 것이 1순위입니다. 은행에서는 대출 이자 상환을 가장 우선시 하기 때문인데 이자를 제 때 상환 못하였을 경우 하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2금융권 이하의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 중일 경우에도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가장 오래되고 금리가 높은 대출부터 상환해야 신용 점수에 좋습니다. 대출을 모두 상환하였을 경우에는 신용카드 거래 실적 등 신용 거래를 꾸준히 발생시켜야 대출을 받기 이전의 신용점수로 회복됩니다. 

     

     

    이 외에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는 절대 금지입니다. 이용 즉시 신용점수가 하락 반영됩니다. 정말 어쩔 수 없는 경우에만 이용을 하되 두세번 더 이용하지 않도록 한 번에 넉넉하게 신청해야 합니다. 한 번 이용한 것으로는 극심할 정도로 하락을 하지 않으며 두번 세번 지속적으로 일어날 경우 대출을 돌려막고 있다고 판단되어 신용점수를 많이 떨어뜨립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5차 재난지원금 한 눈에 확인하기 (신청방법, 대상, 지급일 완벽정리)

    5차 재난지원금 지급 4차 재난지원금에 이어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입니다. 지난 19일, 문재인 대통령은 5차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급을 한다고 언급을 하였습니다. 기

    wisejs.tistory.com

     

     

     

    무직자 대출 쉬운 곳 Top3 핵심 내용 요약정리

    무직자 대출 쉬운 곳 대부분의 대출들은 소득이나 재직기간 등의 조건이 있기 때문에 대출을 받기가 굉장히 까다로운데요. 오늘 알아볼 대출 상품은 무직자들을 위한 대출로써, 대출이 어려우

    wisejs.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내가 받아야 할 지원금 알아보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피해받은 분들이 많아지면서 정부에서는 많은 정책자금들을 신설하였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분들이 본인에게 적용되는 정부 지원금

    wisejs.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