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지금이라도 포트폴리오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요즘 oled/lcd 패널 등 디스플레이의 매출이 급증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디스플레이 산업 내 가장 핫한 종목인 LG디스플레이의 주가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목차

     

     

     

    1. LG디스플레이란?

     

    먼저 LG디스플레이를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LCD 및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디스플레이(컴퓨터/TV/스마트폰 화면에 쓰이는 것)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 LG디스플레이의 주가호재

    LG디스플레이의 주가가 계속해서 우상향을 보이고 있는 이유에는 크게 3가지의 이유가 존재합니다.

     

     

    1) LCD TV 패널 가격 상승

    LCD TV의 판매가 확대됨에 따라 LCD부품 공급이 부족해지면서 LCD TV 패널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2월에는 32인치짜리와 55인치 짜리의 오픈 셀(TV 만들 때 필요한 재료)이 작년 대비 9%, 8%정도 상승을 하며 당분간 LCD TV 패널 가격 상승세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패널 가격이 상승하면 LG디스플레이(이하 LGD라고 표현하겠음)의 매출에 가시적인 도움이 됩니다.

     

     

    2) 아이폰 판매 호조

    아이폰 12가 히트를 친 만큼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폰13 판매도 시장 기대 치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2021년 전체 아이폰 판매량은 2.4억대로 작년 대비 20% 증가할 전망입니다.

     

    3) 21년 OLED 사업 호조 예상

    중국 광저우에 있는 OLED TV 라인이 풀가동하면서 OLED TV 패널 판매량은 787만대로 작년대비 70%가 증가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특히, LGD의 아픈 손가락이었던 POLED(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판매량이 급증하여 POLED 패널 매출액은 4.6조원으로 작년대비 68.8%가 증가할 전망입니다.

     

     

    3. LG디스플레이 재무제표

     

    재무제표를 보시는 바와 같이 작년부터 흑자전환을 했습니다.

     

    최근 OLED TV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LGD의 OLED TV 사업가치 또한 재평가되고 있고, LCD 패널 및 POLED 사업 정상화 등으로 인해 실적 개선이 크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LG디스플레이 피어그룹 상대주가 

     

    현재 피어그룹(경쟁회사) 대비 저평가를 받고 있고, 애널리스트들의 투자의견 컨센서스 또한 매수를 추천중입니다.

     

     

    작년에는 어떤 것을 주워담아도 돈을 벌었지만 올해부터는 증시를 이겨내는 종목을 발굴해야 될 때입니다. 증시가 작년 코로나처럼 떨어지지 않는 이상 시장을 상회하는 종목들은 매 순간 나타났습니다.

     

    올해뿐만 아니라 내년에도 유망한 산업인 디스플레이를 통해 모두들 부자가 되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