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신규상장 주식

작년과 더불어 올해에도 신규 주식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공모주의 역대급 흥행으로 많은 분들이 공모주 신청방법을 공부하시며 청약을 하셨습니다. 이후 신규 당일에는 따상(더블+상한가)을 하는 모습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2021년 4월에 신규상장하는 주식은 4월 1일 상장한 엔시스와 함께 총 4 종목입니다. 다만 향후 ipo의 일정에 따라 변경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바랍니다.

 

 

 

 

목차

     

     

    썸네일

    엔시스

    엔시스는 4월 1일에 상장을 하였으며 2차 전지 전문 기업입니다. 엔시스는 2차전지 배터리 생산 공정별로 비전 검사 장비와 모듈 제조설비 장비 및 태양전지 등을 고객의 니즈와 오더에 맞게 생산 주문 및 납품을 하는 기업입니다.

     

     

    엔시스 공모가는 19000원으로 형성되엇으며 상장일이었던 오늘, 공모가 대비 2배인 38000원으로 따블이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따상까지는 되지 못하였으나 최대 44100원까지 상승을 하면서 많은 분들이 차익실현을 하였습니다. 

     

     

    총 250만주를 공모하며 이 중에서 70%에 해당하는 163만주는 신주모집으로 공모를 하며 나머지 67만주는 구주매출로 공모를 한 기업입니다.

     

     

    수요예측 경쟁률은 1457.73대 1로 엄청난 경쟁률을 보였으며 미래에샛대우에서는 25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유진스팩6호

    유진스팩6호의 신규 상장일은 4월 8일 목요일로, 코스닥 시장 상장 이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입니다. 

     

     

    총 28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였으며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유진스팩6호의 경우 230대 1의 공모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스팩 주 중에서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유안타제8호스팩

    유안타제8호스팩의 신규상장 일은 4월 5일이며 상장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입니다.

    총 625만 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였으며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유안타제8호스팩의 경우 공모주 청약 경쟁률이 8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에이치피오

    에이치피오 신규상장 예정일은 4월 19일 월요일에 상장이 되며 북유럽의 글로벌 식품안전 브랜드인 Denps를 기반으로 아시아 및 유럽 시장에서 건기식(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제조, 마케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Denps는 덴마크 자회사로써 유럽 현지에서 주요 제품의 원료와 생산 라인을 구축하여 현재는 글로벌 사업의 중심 축에 있는 기업입니다.

    에이치피오의 수요예측은 4월 5일부터 6일까지 예정되어 있으며 희망 공모가는 22,200원 ~ 25,400원입니다.

     

     

    공모 진행일은 8~9일에 가능하며 대신증권과 키움증권을 통해 공모청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모주의 경우 상장 첫날에 공모가 대비 더블 플러스 상한가, 이른바 '따상'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은데 미리 공모가 경쟁률이 높은 주식을 찾아보셔서 상장 첫날에 상따(상한가 따라잡기)를 해보시는 것도 단타 수익률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확인해서 따상 벌어 가세요

    [2021 공모주 청약 방법 완벽정리] 꼭 알아두셔야 할 것들을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