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재난지원금

서울시는 서울시구청장협의회와 함께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1조원 규모의 서울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서울시재난지원금

 

지원금은 피해 정도에 따라 차등 적용이 되며 소상공인, 취약계층, 4차 재난지원금 사각지대 업종 등으로 33만 5000개의 업체와 70만명 시민께 지원이 됩니다. 

 

 

특히 이번 서울시 재난지원금은 4차재난 지원금과 중복 수령이 가능합니다. 

 

 

목차

     

     

     

    서울시재난지원금-썸네일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서울시에서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2753억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집합금지 및 제한 업종 대상은 '서울경제 활력자금'으로 최대 150만원을 추가 지원합니다.

     

     

    집합 금지가 연장된 업종은 150만원이며 집합금지 완화 업종 120만원, 집합제한 업종 60만원을 4차 재난지원금 이외에 추가 지급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폐업한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피해지원금 50만원을 지급합니다.

     

     

    폐업 소상공인 지원금 대상은 90일 이상 사업 유지 업체여야 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일자인 2020년 3월 22일 이후에 집합 금지 및 제한 업종으로 인해 폐업한 업체를 대상으로 합니다. 

     

    소상공인지원

     

    또한, 운영 자금이 긴급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최대 2000만원을 1년간 무이자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이용바랍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자격 조건

    서울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서울시와 25개의 자치구가 소상공인들에게 재난지원금 2753억 원을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은 피해 정도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지원 방식은 총 3가지로 [서

    wisejs.tistory.com

     

    취약계층 재난지원금 

    미취업 청년일 경우 1인당 50만원의 '취업장려금'을 지원합니다. 

     

     

    조건으로는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이내 취업을 하지 못한 미취업 청년(만18세~34세)이어야 합니다. 지급방법은 제로페이로 지급이 됩니다. 

     

     

     

    또한,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을 위해 1인당 10만원의 '생활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대상은 국가형 및 서울형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가족이 지급 대상입니다.

     

    취약계층지원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이용바랍니다.

     

     

    서울시 재난지원금 취약계층 신청방법 및 대상 별 지원 내용 총정리

    서울시 재난지원금 서울시 및 25개의 자치구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1조 원 규모의 서울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계획하였습니다. 지원 대상은 총 3대 분야로

    wisejs.tistory.com

     

     

    피해업종 재난지원금 

    정부의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조치 중 시설운영에 어려움을 겪은 업종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원합니다. 

     

    피해업종 대상은 총 7곳으로 어르신 요양시설,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대중교통 운수종사자, 마을버스 업체, 예술인, 관광 및 MICE 분야 소상공인이 지급 대상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이용바랍니다.

     

     

    서울시 재난지원금 피해업종 신청 방법 및 업종별 지원 내용 총정리

    서울시 재난지원금 서울시는 25개의 자치구와 함께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피해업종을 대상으로 최대 1조 규모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

    wisejs.tistory.com

     

     

    서울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서울시는 국회의 초가경정예산 논의에 맞춰 이르면 4월 초부터 재원을 마련하여 대상자에게 지급을 할 예정입니다. 

     

     

     

    자치구 별로 재난지원금 및 예비비, 추가경정예산 등으로 상황에 맞게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할 예정이며 별도로 신청방법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추후 안내문 공고시 추가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서울시 재난지원금 자세히 보기

     

     

    당신에게 도움될 만한 내용들

    [4차 재난지원금 완벽 정리] 이번 재난 지원금 신청 안 하면 역대급 손해입니다

    [2021년 근로장려금 총 정리] 한 눈에 알아보는 자격 요건 및 신청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