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안전자산이라 불렸던 것에 금이나 달러 등의 투자는 이제 한 물 간 것 같습니다.

 

 

17~18년도 때와는 달리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이 가장 안전한 자산이라 여겨지면서 테슬라 등 미국의 유명 기업들부터 해서 국내의 투자 기업과 펀드매니저들까지 비트코인의 안정성에 극찬을 날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뜨거운 관심과 열기로 인해 작년부터 비트코인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많은 분들이 수익을 즐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주변만 해도 비트코인으로 200% 이상 수익을 내시면서 약 8000만 원의 수익을 올리셔서 날씨도 따듯해졌기에 틈만 나면 여행을 다니고 계십니다. 

이처럼 주변에서 비트코인으로 수익을 냈다는 분이 많아지면서 이와 동시에 비트코인 투자에 관심이 생긴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거래 방법을 모르는 나머지 그저 부러워만 하고 계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비트코인 거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쉬우니 천천히 따라오셔서 비트코인으로 수익을 올려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비트코인 거래방법

    비트코인을 시작하시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현물거래와 선물(마진)거래가 있으며 저희가 하려는 방법은 현물거래입니다. 선물거래의 경우에는 위험부담이 높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하시기에는 큰 손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물 거래를 먼저 해보시고 현물거래로 수익을 잘 낸다 싶으면 그때 가서 해야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국내 대표적인 현물 거래소는 업비트와 빗썸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기 간단한 업비트라는 현물거래소를 사용하므로 업비트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업비트 가입하기

     

    업비트 홈페이지 

     

    업비트는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현물 거래소입니다. 업비트 홈페이지로 들어간 후,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2. 보안인증 하기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신 후에는 보안등급을 상향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거래 특성상 거래할 때 개인 보안이 필수이기 때문에 보안 등급이 상향되어야 거래가 가능합니다.

     

     

     

     

    3. 입급하기

    계정을 만들고, 보안등급 설정까지 완료하셨다면 입금을 하셔야 합니다.

     

    이때, 일반 은행에서는 입금이 불가능합니다. 업비트와 협약이 된 은행에서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케이 뱅크'라는 곳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정리를 하면,

    1) 케이뱅크 비대면 계좌 개설 

     

    2) 케이뱅크 계좌 내에 투자금 입금

     

    3) 업비트 어플 내 입출금 화면에서 'KRW 충전' 클릭

     

    4) 케이 뱅크에 넣어둔 투자금액을 '입금금액'에 기입

     

    5) 입금 신청 클릭

     

     

     

     

    4. 비트코인 매수 화면 이동

    입금까지 모두 마친 분들은 업비트 상단 배너에 '거래소' 클릭하셔서 이동하신 후 우측 '원화' 배너 내의 '비트코인'을 클릭합니다.

     

     

     

     

    5. 비트코인 구매

    비트코인 매수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거래를 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매수 가격 배너에 본인이 매수하고 싶은 비트코인의 가격을 입력한 후 주문 수량을 입력합니다. 주문수량 밑에 10%, 25%, 50%, 100% 등의 배너들은 본인이 현재 보유 중인 투자금에서의 퍼센테이지를 말합니다.

     

     

    현재 투자금이 10만 원 있을 때 50%를 누르면 비트코인을 5만 원 치 사겠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매수 버튼을 클릭하면 비트코인 구매가 완료됩니다.

     

     

     

    비트코인 구매 전 필수지식

     

    비트코인은 거래는 주식과는 달리 1개 단위가 아닌 0.00000 이상의 단위까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의 가격이 5000만 원이라고 하고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이 1000만 원이라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을 1000만 원어치 산다고 하면 0.2개를 살 수 있도록 거래가 됩니다. 그래서 소액으로도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고 있으며 은행 이율의 몇 배나 되는 금액을 단기간에 수익 실현하고 계십니다. 

     

     

     

    보안등급별 입출금 한도

     

    개인이 설정한 보안 등급에 따라 하루에 입금 및 출금을 할 수 있는 한도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통해 참고 바랍니다.

     

     

    계좌 수익률

     

    비트코인을 매수한 후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른 퍼센테이지 만큼 내 투자금도 같은 비율의 퍼센테이지로 올라갑니다.

    비트코인이 5000만 원이었는데 오늘 5%가 증가하였다면 비트코인 가격은 5250만 원이 되며, 내 투자금은 1000만 원에서 5%가 오른 1050만 원이 되는 것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두나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7종목 완벽 정리(업비트 두나무 지분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 top3 주식 정리, 이건 뭐 안 오를 수가 없죠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비메모리 반도체 대장주 확인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