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관련주 

수소차는 연료로 사용하는 수소가 공기 중에 있는 산소와 결합하는 과정에서 에너지를 생성하여 출력을 가합니다. 이산화탄소 등의 온실가스를 비롯하여 각종 유해물질을 전혀 내뿜지 않기 때문에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부에서는 수소차에 대해 공격적으로 추진 중입니다. 그러다 보니 투자자들은 최근 들어 연료 전지, 부품, 충전소 등 수소차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수소차 관련주 top5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꼭 확인하셔서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는 2003년 3월 20일에 신설된 기업으로 공작기계부문과 방산, 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설용 터널보링머신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엠코리아가 수소차 관련된 이유는 이엠코리아의 자회사가 수소에너지와 스테이션  제조 및 시공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엠코리아의 자회사는 이엠솔루션으로, 수전해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이 기술은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엠솔루션만 보유 중이며 단순히 수소충전소를 넘어서 그린수소 생산 클러스트의 핵심 설비로 자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큽니다. 

     

     

    기업실적으로는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이 매출액이 10.4% 감소하였으나 판관비와 인건비를 절감에 성공을 하며 영업손실 및 순손실이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정부의 공격적인 지원과 자회사인 이엠솔루션의 활약으로 앞으로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1977년 6월에 설립이 되었으며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하여 폴리우레탄 수비 및 전자 등 자동차와 관련된 제품을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8년부터는 충북에 위치한 친환경 자동차 부품 전용 생산단지를 통해 수소차 핵심부품인 파워트레인 연료전지 통합모듈을 생산하여 수소차 관련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전년대비 매출이 3.7% 감소하였으나 지난해 코로나 19로 인해 자동차 업계 경기가 안좋았던 것을 감안하면 선방한 편이며 올해부터는 전세계적으로 친환경 차량에 대한 보급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만큼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코

    미코는 원래 반도체 및 lcd와 관련된 기업이었으나 연료전지 시장에 진출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그린뉴딜 관련주로 뽑혔습니다. 

     

     

    특히 미코는 연료전지의 모든 것을 자체기술로 생산하겠다고 내세우며, 촉매가 없이 수소발전 가능한 고체산화물연료전지 시설을 국내 최초로 갖췄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세계 최초로 수소연료 전지의 촉매기술을 개발하여 매출 기대감이 높습니다.

     

     

    실적으로는 올해 사상 최대 매출을 이룰 예정이며 반도체 세라믹 국산화 수혜와 더불어 고체산화물연료전지 등의 그린뉴딜 사업 진입의 매출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비메모리 반도체 대장주 확인하기

    [덕산네오룩스 주가 전망 기대] 2021년이 기대되는 디스플레이/OLED 관련 최대 수혜주!!

    [원익IPS 주가 전망 기대] 2021년 주목해야 할 반도체 최대 수혜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