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선물옵션 만기일

작년부터 주식 열풍이 불면서 코스피가 올해 3200p까지 증가하였습니다. 주식예금 또한 사상 최고로 72조까지 증가하였습니다.

 

이와 동시에 미국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물씬 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미국 주식과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미국 선물옵션 만기일은 주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선물옵션 만기일 뿐만 아니라 거래시간이나 서머타임, 휴장일에 대해서도 포스팅 했으니 참고바랍니다.

 

 

목차

     

     

    미국선물옵션만기일-썸네일

    미국 주식 거래시간

    미국 증시시간은 한국과 달리 서머타임이 존재합니다. 서머타임을 적용할 경우에는 1시간 정도 더 빨리 개장합니다.

     

     

     

    한국 시간을 기준으로 저녁 10:30부터 거래가 가능하며 서머타임이 적용되지 않을 경우에는 저녁 11:30부터 가능합니다. 미국 서머타임은 3월 15일부터 11월 7일까지 적용됩니다.

     

    미국 증시 휴장일

    미국 증시 휴장일은 매달 다르므로 아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1-미국증시휴장일

     

    트리플위칭데이

    트리플위칭데이는 세 마녀의 날로 불리며 주가 지수 선물, 주가 지수 옵션, 개별주식옵션의 만기가 동시에 일어나는 날입니다.

     

    이렇게 세 개의 파생상품의 만기일이 겹치는 날이면 주식시장의 변동 폭이 커지게 되어 예측이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만기일이 되면 주식을 팔거나 사는 사람들이 급격하게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가의 변동폭이 커지며 만기일의 거래 종료시간이 오면 변동은 극에 달합니다.  

     

    한국을 기준으로 트리플위칭데이가 일어나는 날은 매 분기별(3월, 6월, 9월, 12월) 셋째 주 금요일입니다. 

     

    쿼드러플위칭데이

    쿼드러플위칭데이는 네마녀의 날로 불리며 지수선물과 지수옵션, 개별주식옵션과 개별주식선물의 만기가 동시에 겹치는 날입니다. 트리플위칭데이보다 더 큰 변동성이 일어나는 날입니다. 

     

     

     

    한국을 기준으로 미국의 쿼드러플위칭데이가 실현되는 날은 매 분기별(3월, 6월, 9월, 12월) 두 번째 목요일입니다.

     

    선물 옵션 만기일

    선물옵션 만기일은 쿼드러플위칭데이와 같은 개념입니다.

     

    옵션 만기일은 매 월 만기가 도래되며 선물 만기일은 각 분기별로 옵션 만기일과 동시에 만기가 됩니다. 

     

    2021년-선물옵션만기일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 공모주 청약 방법 완벽정리] 꼭 알아두셔야 할 것들을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