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4차 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고용상황 악화 및 매출 감소가 일어난 피해 소상공인과 고용취약계층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으로는 특고 및 프리랜서, 소상공인, 돌봄서비스 동사자, 법인택시기사, 한계근로빈곤층, 생계위기가구 대학생 등이 되겠습니다.

 

 

목차

     

     

     

    4차재난지원금썸네일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예산 규모 6000억원으로써 개인 별 지원금은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이 됩니다.

     

     

    고용안정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고, 19년도 대비 소득이 감소한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합니다.

     

     

     

    기존 3차재난지원금을 지급받았던 특고 및 프리랜서 70만명과 4차 재난지원금을 신규로 받는 10만명에게 지원을합니다.

     

     

    이 외에도 매출이 감소한 법인택시기사 및 방문돌봄서비스 종사자에게도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특고 및 프리랜서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바랍니다. 

     

     

     

    특고 및 프리랜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급일 총정리

    4차 재난 지원금 확정! 이르면 이달 말부터 정부가 마련한 4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이 시작됩니다. 이번 재난 지원금은 코로나 19 피해가 컸던 자영업자는 물론 근로취약계층과 생계가 어려운 대학

    wisejs.tistory.com

     

     

    소상공인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4차 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매출 감소에 따라 총 5개의 분야로 구분이 되며 분야 별로 지원금이 차등 지급이 됩니다.

     

    1. 집합금지 연장업종, 2. 집합금지 완화업종 3. 집합제한 업종, 4. 경영위기 일반업종, 5. 매출감소 일반업종으로 나뉘며 각 분야 별로 지원금액은 아래 표로 정리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기 요금 감면 및 긴급 금융지원, 폐업소상공인 지원 등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고바랍니다.

     

     

    피해업종별지원금액

     

     

    소상공인 4차 재난지원금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 및 대상

    소상공인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슨느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정부의 방역 조치에 따라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wisejs.tistory.com

     

     

    대학생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한계근로빈곤층 또는 생계 위기가구 대학생에 해당하셔야 합니다. 

     

     

    한계근로빈곤층은 직장 및 사업장에서 실직 또는 휴업, 폐업 등의 이유로 인해 소득이 급격하게 줄어든 분들을 말합니다. 중위 소득 75% 이하 및 재산 조건에 충족해야 합니다.

     

     

    생계 위기 대학생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부몬님이 실직 또는 폐업을 하셨을 경우에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4차 재난 지원금 대학생 신청 방법 및 자격조건 확인하기! 250만원 받아가자!

    2021년 4차 재난지원금이 확정되었습니다. 오늘은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중 대학생에 관한 지원 내용 및 자격요건,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4차 재난지원금 정부

    wisejs.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3월 29일부터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며 사업자 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로 운영이 됩니다.

     

     

    29일을 기준으로 홀수부터 진행되며 30일은 짝수 번호로 진행되는 등 번갈아 진행됩니다.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의 경우에는 기존 수급자는 3월 26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3월 30일부터 지급을 합니다. 

     

     

    그 외의 4차 재난지원금은 기존의 3차 재난지원금과 더불어 기존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며 추후 공고문 하달시 추가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5차 재난지원금 한 눈에 확인하기 (신청방법, 대상, 지급일 완벽정리)

     

    5차 재난지원금 한 눈에 확인하기 (신청방법, 대상, 지급일 완벽정리)

    5차 재난지원금 지급 4차 재난지원금에 이어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입니다. 지난 19일, 문재인 대통령은 5차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급을 한다고 언급을 하였습니다. 기

    wisejs.tistory.com

    2021년 실업급여 이렇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상, 금액, 신청방법 총정리

    2021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해서 100만원 받아가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