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물가는 점점 상승하며 옥죄어 왔는데요. 이와 동시에 가전제품을 사고 싶어도 가격 부담으로 인해 구매하지 못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로 인해  정부에서는 4월 부터 고효율 가전 구매시 구매금액의 10%를 환급해주는 '고효율 가전 환급제도'를 지원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 확인해보시고 가전 구매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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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효율 가전 구매 환급

    정부에서는 4월부터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일부를 환급해주는 사업을 진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고효율 가전 환급은 소비 활력 제고를 위하여 지원규모가 총 700억원 규모로, 고효율 가전 구매시 환급금을 10% 지원을 합니다. 애초 계획했던 500억원 보다 200억원을 늘린 규모입니다. 

     

     

     

    이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고효율 가전을 구매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이며 더불어 한국 경제 내수 및 고용, 생활 물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지급한다고 합니다. 

     

     

    고효율 가전 환급 대상

    고효율 가전 구매 환급 사업은 작년에도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원하였으며 매번 큰 호응을 받아, 예산이 조기 소진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으로 대상을 좁혀 사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고효율 가전 환급 대상으로는 한국전력공사가 지정한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자만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자는 3자녀 이상이거나 세대원 수 5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출산가구, 장애인,  독립유공자 등을 말합니다. 

     

     

    고효율 가전 환급 지원 제품

     

    환급률은 10%로 잠정 결정됐으며 TV, 에어컨,  제습기, 진공청소기, 김치냉장고, 냉온수기, 전기밥솥,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의 고효율 가전 제품을 구매할 경우 환급 혜택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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