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이 확정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정말 많은 분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으며 삶이 완전히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정부에서는 추가경정 예산안을 확대하면서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위해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을 내세웠는데요. 자세한 내용 바로 확인해보시죠. 

 

 

목차

     

     

    4차재난지원금-썸네일

     

    4차 재난지원금이란? 

    이번 4차 재난 지원금은 맞춤형 피해지원대책이라는 명목하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맞춤형 피해지원대책은 피해가 집중된 계층에 집중 지원을 하며 기존의 재난지원금 방식보다 최대한 사각지대를 없앴기 때문에 피해를 입은 많은 분들이 공평하게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차 재난 지원금 규모

    이번 대책의 총 규모는 19.5조원으로써 작년에 비하면 역대급 재난지원금이 되겠습니다.

     

     

    추경안 15조원과 기정예산 4.5조원을 활용하여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에서 추경안 15조원은 긴급 피해지원금 8조, 긴급 고용대책 3조, 방역대책 4조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긴급 피해지원금

    긴급 피해지원금은 소상공인들과 고용취약계층을 위한 지원금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플러스 자금

    코로나 19로 인해 정부의 방역 조치 도중 경제적인 피해를 입은 분들께 지원하는 금액으로 업소별로 피해 정도에 따라 지원금이 차등 적용됩니다.

     

     

    이번 버팀목 플러스 자금은 근로자 5인 이상부터 연매출 10억원, 1인 운영 복수사업체까지 확장하여 사각지대를 최소화하였습니다. 보다 많은 분들께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고바랍니다. 

     

     

    소상공인 4차 재난지원금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 및 대상

    소상공인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슨느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정부의 방역 조치에 따라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wisejs.tistory.com

     

    긴급 고용대책

    긴급 고용대책은 코로나 19로 인해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구직을 희망하는 분을 대상으로 직접 일자리를 공급해주는 제도로써 청년, 중장년, 여성 3대 계층을 디지털, 교육 등 5대 분야에 맞춤형 취업을 지원합니다.

     

     

    취업지원서비스로 국민취업지원제도에서 청년을 확대하여 구직촉진수당을 제공하며 양육아동을 둔 여성의 경우 경력이 단절을 방지하기 위해 돌봄 서비스도 지원됩니다. 

     

    긴급고용대책

     

     

    특고 및 프리랜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급일 총정리

    4차 재난 지원금 확정! 이르면 이달 말부터 정부가 마련한 4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이 시작됩니다. 이번 재난 지원금은 코로나 19 피해가 컸던 자영업자는 물론 근로취약계층과 생계가 어려운 대학

    wisejs.tistory.com

     

     

    무상 백신 접종

    정부에서는 총 7900만명 분의 백신을 확보하여 전국민에게 무상으로 백신을 접종하려고 계획 중에 있으며 감염병 환자 발생시 검사 및 생활지원 등 치료비원도 지원해 줍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소상공인 버팀목플러스는 3월 29일 신청 및 지급 가능, 운수종사자는 4월 초부터 신청 및 5월 초 지급입니다.

     

     

    특고 및 프리랜서 긴급고용지원금은 기존 재난 지원금을 받았다면 3월 26~3월 30일까지 신청, 신규자는 4월 12일 ~ 4월 21일 신청 가능, 방문 돌봄종사자는 4월 초 신청 및 5월 중순 지급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4차 재난지원금 완벽 정리] 이번 재난 지원금 신청 안 하면 역대급 손해입니다

    저소득층 한시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확인해서 50만원 받아가세요!

    [2021년 실업급여 총정리] 실업급여 지급 대상, 금액, 신청방법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